고객센터

올바르고 행복한 사람들이 고객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로 수익을 창출하여 보다 나은 미래를 창조하는데 있다.

뉴스

[매일일보]전라북도 루미컴㈜, ‘우수조달제품’ 지정기업 선정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0.01.13 조회수 30
첨부파일

기사원문  : 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669917


 

 

루미컴(주), 전북 최초 LED조명 분야 우수조달제품 지정

전라북도는 3일 전북도 기업인 루머컴(주)의 ‘플리커(깜박임) 저감기술이 적용된 슬림형 LED 등기구제품’이 우수조달제품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전라북도)
[매일일보 전승완 기자] 전라북도와 (재)전북테크노파크에서 운영중인 전라북도 선도기업 육성사업에서 전북 최초로 LED조명분야 우수조달제품 지정기업이 배출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전북도는 지난 30일 루미컴(주)가 조달청으로부터 LED매입 평판 등 14개 제품에 대해 기술력 및 품질을 인정받아, 전북 최초로 LED조명분야 우수조달제품으로 지정됐다고 3일 밝혔다.

‘우수조달제품 지정제도’는 조달청에서 실시하는 제도로, 조달물자의 품질 향상을 위해 중소기업이 생산한 제품 중 기술 및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대상으로 엄정한 평가를 통해 우수 제품으로 지정하는 제도이다.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된 제품에 대해서는 기본 3년간 국가계약법령에 따른 수의계약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공급하게 되며, 조달청이 진행하는 나라장터 엑스포, 해외조달시장 개척단 등 판로지원 프로그램에도 참여자격이 부여된다.

루미컴(주)은 지난 2015년 전라북도 선도기업으로 지정돼, 2019년까지 5년 동안 △융합선도형 기술개발지원, △현장애로 기술해결지원, △기술력확보 및 시장 확장을 위한 마케팅 지원, △기업맞춤형 컨설팅 등 순차적인 지원시스템을 통해 개발된 IR리시버모듈, 광센서 제조기술 노하우를 기반으로 LED조명시장에 진입해, 지난 2018년에는 ‘플리커 프리 LED’ 제품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성능 인증을 취득했다.

이번 우수조달제품으로 지정된 ‘플리커(깜박임) 저감기술이 적용된 슬림형 LED 등기구’ 제품은 일반적인 LED조명에서 발생하는 깜박임 현상을 억제한 제품으로, 플리커 현상에 노출될 경우 △시력저하, △신경계 질환, △두통, △피로, △집중도 저하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학자들은 경고하고 있다. 이에 플리커 프리 LED의 경우, 청소년의 시력건강 보호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기능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루미컴(주) 이복수 대표는 “이번 조달청 우수조달제품 지정을 계기로 루미컴만의 독창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시장성을 확보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기술력과 철저한 품질관리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새롭고 우수한 LED조명 제품 보급에 앞장서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는 향토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전라북도 나석훈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전북 최초 LED조명분야 우수조달제품에 우리 선도기업의 제품이 지정돼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많은 선도기업이 기술개발과 인력양성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우수조달제품에 지정될 수 있도록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매일일보(http://www.m-i.kr)